자궁적출수술 후 회복기간 5주관리법

자궁적출수술 직후에 회복관리하는 법

자궁적출 수술 후에는 병원에서 2시간 정도 관찰을 받습니다. 이후에는 병실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. 수술 후 1일 동안은 물조차 먹기 힘드며 2~3일 차에 물과 죽을 조금씩 먹게 됩니다. 진통이 심함으로 진통제를 맞아가며 버텨야 합니다.

수술 후 절대 몸에 힘이 들어가는 행동을 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해야 합니다. 수술 후 소변이나 배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. 간호사 도움을 통해 관장 후 충분히 배변을 할 수 있습니다.

자궁적출수술 후 1주일동안 회복관리

수술후 빠르면 4일 안에 퇴원을 하게 됩니다. 출혈이 심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는 6~7일 정도 입원 후 퇴원하지만 병원은 평균 4일 차에 퇴원을 시킵니다. 본인에 몸상태나 수술 후 컨디션에 따라 다릅니다. 자궁적출 수술 후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봐야 합니다.

이 기간 동안에는 충분한 휴식이 필수입니다. 가벼운 식사와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며 자궁적출 후 먹어야 하는 음식을 꼭 섭취해야 할 시기입니다. 무리한 움직임과 무거운 것을 절대 하면 안 되고 병원에서 알려준 걷기 운동을 조금씩 하셔도 됩니다. 수술 후 1주일 후 상처가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 출혈이 심할 경우 병원과 상담 후 내원해야 합니다.대부분 이상을느껴 전화하지만 회복과정이라 설명하지만 그래도 꼭 전화하시기 바랍니다.대부분의 환자는 출혈이 있습니다.

자궁적출수술 후 2주에서 4주차 회복관리

자궁적출수술 후 2~4 주는 천천히 활동량을 늘려나가는 단계입니다. 3주 차부터는 집안일도 천천히 가능하지만 너무 무리해서는 안됩니다. 1주 차보다는 걷는 량을 늘리며 상처부위와 관리 청결을 중요시해야 합니다. 이때부터는 반신욕 자전거 타기 등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도 좋지만 통증이 아직 있다면 걷기 운동을 산책 삼아하시는 게 좋습니다. 수술 후 3주 차쯤 지나면 장이 뒤틀린 것 같은 통증은 점점 사라집니다.하지만 가스는 항상 차있는 느낌이 있습니다.

자궁적출수술 후 5주 이후 회복관리

수술 후 5주 이후부터는 일반적인 일생생활 또는 회사생활이 가능합니다. 처음에는 익숙이 안되어 오래 서있으면 통증이 옵니다. 이 통증을 약 5~7일 정도만 지나면 언제 수술했는지 까먹을 정도로 회복이 됩니다. 5주 차 회복이 다 됐다고 하더라도 몸에 좋은 음식과 건강기능식품등을 계속 챙겨 먹어야 합니다. 5주 차에도 분비물과 약간 비치는 출혈이 보일 수 있으나 많은 양이 비춘다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.

5주후에도 2~4주차때 생기는 증상을 가지는사람이 있습니다 꼭 병원에 문의하세요

5주차에서 6주차가 되면 정말 수술 잘했네 진작할걸 이라는 말이 나오기시작합니다.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